슬럼버랜드 영화 리뷰 (스포 O)
등대지기 아빠와 단 둘이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소녀 '니모'
폭풍우가 치던 어느 날 밤, 구조 요청을 받고 집을 나선 아빠가 생을 마감하고 삼촌 '필립'과 육지로 나가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니모는 아버지의 부재에 적응하지 못하며 슬픔에 빠져있었는데, 그 순간 꿈속에서 나타난 등대섬과 그곳에서 지도를 찾던 아빠의 옛 파트너 '플립'을 만나면서 아버지를 다시 만나기 위한 모험이 시작됩니다.
영화 소개
- 감독: 프란시스 로렌스
- 공개: 2022. 11. 18.
- 출연: 제이슨 모모아, 말로 바클리, 크리스 오다우드, 카일 챈들러, 엘루체 오피아, 인디아 드 보포트, 험버리 곤살레스
- 장르: 미국 영화, 어린이 & 가족 영화, 모험, 코미디
- 영화 특징: 흥미진진
-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 상영시간: 1시간 57분
줄거리 소개
육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한 등대섬에서 등대지기 '피터'와 그의 딸 '니모'가 행복하게 지내고 있었습니다. 니모는 아빠를 따라서 등대지기가 되는 꿈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런 니모에게 아빠는 어째서 등대가 있는 것인지에 대한 답을 말할 수 있을 때 등대의 열쇠를 주겠다고 말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폭풍우가 심하게 오던 밤에 니모는 아빠에게 이야기를 들려달라 말하고, 피터는 예전 파트너와 함께 악몽의 바다에서 모험을 했었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리고 이야기가 끝날 무렵, 한 통의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배에 문제가 생겨 자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전화를 받은 피터는 서둘러 나갈 채비를 하였고, 니모에게 다녀오겠다고 말한 뒤 문제를 해결하러 집을 나섰습니다. 그 후 니모는 꿈에서 아빠가 들려준 이야기처럼 주변이 얼어붙을 정도로 추워지는 경험을 하고, 꿈에서 깬 니모는 아빠가 돌아가셨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혼자 남은 니모는 아빠가 죽기 전 남겨뒀던 말에 따라 삼촌 '필립'에게 맡겨집니다. 필립은 친구 하나 없이 홀로 인생을 보내는 문고리 회사의 사장이었는데, 니모는 아빠가 없다는 사실과 눈앞에 보이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슬픔에 빠집니다. 그렇게 필리의 집에서의 첫날밤, 니모는 자신의 인형이 살아 움직이고, 침대에 다리가 생겨 자신을 등대섬으로 데려다주는 등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도착한 꿈속의 등대섬에서 니모는 아빠가 있을까 하는 마음에 한걸음에 방으로 달려가지만, 그곳엔 무섭고 냄새나는 아빠의 옛 무법자 파트너 '플립'이 있었습니다.
플립과 이야기를 나누던 니모는 이곳은 꿈의 세상 '슬럼버랜드'이며, 악몽의 바다에 있는 진주를 찾으면 소원을 이룰 수 있어 아빠를 다시 만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하지만 그곳으로 가는 지도가 보이지 않았고, 니모를 추궁하던 플립은 지도의 위치를 모르던 니모를 꿈에서 깨게 만듭니다.
꿈에서 깬 니모는 학교에 갔지만 온통 지도가 어딨을까라는 생각밖에 없었고, 집으로 가서 곧바로 잠에 들어 플립이 말한 지도를 찾게 됩니다. 그 후 플립에게 찾아가 자신도 같이 모험을 떠나겠다고 말하지만, 플립은 니모를 파트너로 인정해주지 않았고 니모는 아빠가 해주던 말을 기억해 내어 플립이 자신을 데려갈 수밖에 없도록 만듭니다.
플립과 함께 진주를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나기 위해 붉은 털실, 재미없는 책 등 여러 가지 준비물을 챙긴 뒤 니모는 학교에서 필립과 선생님을 속이고 지하에 몰래 들어가 꿈속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다시 만난 플립과 함께 다른 사람들의 꿈을 지나다니며 악몽의 바다로 가려고 하지만, 슬럼버랜드의 단속국 요원 '그린'과 니모의 두려움을 따라 니모를 해치려 하는 악몽이 그들을 방해합니다.
과연 니모와 플립은 온갖 꿈을 넘나드는 모험에서 진주를 찾아 그들의 소원을 이룰 수 있을까요?
영화의 Key Point
1. 상상력을 자극하는 꿈의 나라 '슬럼버랜드'
'슬럼버랜드'는 누구나 자신의 꿈속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무엇이든 될 수 있는 꿈의 나라입니다. 니모의 소중한 인형 '피그'가 살아 움직이기도 하고 플립처럼 자신이 동경하던 자신이 될 수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얌전 한한 수녀가 꿈속에선 신나게 춤을 추고, 트럭을 좋아하는 어린아이는 꿈속에서 자신의 트럭을 타고 도로를 달릴 수 있습니다. 이런 여러 사람들의 개성 넘치는 꿈을 돌아다니며 모험을 하는 니모와 플립을 보며 시청자들에게 자신의 꿈속을 상상해 보는 경험을 가지게 해 줍니다.
2. 꿈속 세상이란 것을 잘 보여주는 화려한 영상미
나비로 만들어진 사람들이 열정적인 춤을 추는 파티, 첨단 도시에서 트럭을 타고 달리는 소년, 거위를 타고 나는 사람 등 꿈속에서만 이뤄질 수 있는 상황들이 연출되는데, 그 개성 넘치는 배경과 화려한 그래픽의 꿈을 보고 있으며 나도 한번 저곳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3. 니모의 성장과 감동적인 결말
니모의 모험의 목적은 죽은 아버지를 다시 만나기 위함입니다. 현실의 모든 것을 포기해도 아빠를 만나고 싶다고 할 정도로 아빠에 대한 의존성이 높은 어린아이입니다. 그래서 삼촌 필립과 상담 선생님과 서로 오해가 생기기도 하고 파트너 플립과도 다투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험의 마지막에서 진주를 찾은 니모는 여태까지의 경험을 통해 성장하여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플립을 위해 소원을 빌게 됩니다. 이런 니모의 성장과 그 후 펼쳐지는 감동적인 결말은 영화를 보고 난 후 사소하지만 큰 교훈을 줬던 것 같습니다.
총평
꿈속 세상을 배경을 펼쳐지는 이야기에 끌려서 보게 된 영화 <슬럼버랜드>는 생각보다 훨씬 더 재밌게 봤던 영화입니다. 영화 <아쿠아맨>의 배우로 유명한 '제이슨 모모아'의 코믹 연기가 영화와 정말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영화의 결말은 니모의 파트너 플립은 과거의 기억을 잃고 꿈속에서 나가기 위해 진주를 찾고 있었던 것인데, 플립의 정체는 바로 니모의 삼촌인 필립이었습니다. 필립은 어릴 적 자신을 떠나 세상으로 나간 형을 그리워하다가 어느샌가 꿈을 꾸지 않게 되었고, 플립은 그때부터 꿈속에서 나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니모에게 충격적인 사실을 들은 플립은 진주를 찾는 것을 포기하고 슬럼버랜드에 남는 것을 선택했지만 위험에 빠진 니모를 구해주기 위해 악몽의 바다로 찾아갑니다. 플립의 도움으로 악몽의 바다에서 벗어나 악몽이 자신을 건드릴 수 없는 등대섬으로 돌아오지만 등대섬의 문 앞에서 플립은 악몽에게 붙잡혀 사라질 위기에 처합니다.
그 순간 니모는 자신이 아니라 플립을 위해 소원을 빌고, 플립은 현실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 후 피그가 가져온 두 번째 진주로 니모는 다시 한번 아빠를 만나게 됩니다.
"섬에서 살라고 그것들을 가르친 게 아니야. 네가 뭐든 할 수 있다는 걸 깨닫게 해주고 싶었다."
아빠의 진심 어린 한마디와 함께 꿈에서 깬 니모는 더 이상 현실에 두려움을 가지지 않았고 필립(플립)과 함께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는 것으로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화려한 볼거리가 가득하며, 어린아이들에 겐 큰 재미와 교훈을 주고 어른들에겐 다시 한번 뭐든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주는 영화 <슬럼버랜드>는 니모 역의 '말로 바클리'와 플립 역의 '제이슨 모모아'가 보여주는 유쾌한 케미 덕에 재밌게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꿈을 주제로 하는 이야기여서 어른들에게는 다소 유치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니모가 진주를 찾아 아빠를 만나기 위한 모험을 떠나는 과정에서 성장하는 것과 필립 또한 과거에서 벗어나 니모를 마주하는 것이 만나 서로 이해하고 가족이 되는 이야기는 꽤나 감동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온 가족이 다 같이 볼 수 있는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영화나 킬링타임용으로 정말 아무런 생각 없이 볼 수 있는 영화를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이 영화를 적극 추천드리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